본문 시작

보도 · 해명자료

건강기능식품 인정 활성화를 위한 민원 설명회 개최
  • 부서명 : 영양기능연구팀
  • 작성일 : 2018-11-06
  • 조회수 : 128
- 최근 개정된 건강기능식품 관련 법령 및 기능성원료 인정 규정 안내 -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류영진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건강기능 식품 영업자와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‘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설명회’를 오는 11월 8일 서울역사 박물관(서울시 종로구 소재)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.
○ 주요 내용은 ▲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및 개정사항 ▲기능성 원료 인정관련 개정사항 ▲건강기능식품 부정원재료 관리현황 ▲식품 등의 표시‧광고에 관한 법률 등입니다.
-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「식품 등의 표시‧광고에 관한 법률」시행(’19.3.14.)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표시·광고가 사전심의에서 자율심의로 변경된 내용과 심의기준을 설명할 예정입니다.
- 아울러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인정 규정 개정에 따라 개선된 자료 제출 범위 등에 대해서도 공유할 계획입니다.
* 기능성 원료 인정 심사 시 기능(지표) 성분 함량 자료를 모든 제조단계별로 제출하도록 했던 것을 성분 함량변화가 있을 수 있는 주요 제조단계(추출, 여과, 농축 등)에 한해 제출하도록 개선

□ 안전평가원은 이번 설명회가 건강기능식품 원료 인정 규정 등에 대한 업계의 이해를 높여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발과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.
○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(www.mfds.go.kr>정보마당> 공지)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, 참석을 희망할 경우 팩스(043-719-4420) 또는 이메일(ffmfds@korea.kr)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.